[주간브리핑] #친환경자동차 부품클러스터 준공식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등록일자 2021-11-28 17:47:13

12월 첫째 주 주간브리핑입니다.

12월의 첫 날인 1일 수요일에는 빛그린산단에 조성 중이던 친환경자동차 부품클러스터 준공식이 있습니다.

지난 2016년 12월부터 2천여억 원을 투입해 조성하기 시작한 친환경자동차 부품클러스터에는
글로벌비즈니스 센터와 선도기술지원센터 등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특히 선도기술 지원센터에는 친환경 미래차에 대한 시험 인증을 할 수 있는 장비 백여든한종이 내년 하반기까지 도입돼 국내 최고 수준의 인증 시설을 갖출 예정입니다.

---------------

같은 날 광주 전남에서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이 있습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광주의 경우 지난해와 같은 42억 원, 전남은 지난해 79억보다 10억 늘어난 89억 원 모금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사랑의 온도탑은 광주의 경우 5.18 민주광장, 전남은 전남도청 앞 광장에 설치돼 매일 모금 현황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

3일 금요일에는 광주 전남 상생발전위원회가 열립니다.

민선 7기 들어서 4번째 열리는 이번 상생발전위원회는 빛고을 스마트 메가시티 조성과 마한문화권 복원 등 40건의 공동과제에 대해 논의할 예정인데요.

다만, 양 측이 서로 다른 입장을 가진 군 공항 이전 등 민감한 사안들은 논의되지 않을 것으로 보여 아쉬움을 사고 있습니다.

-----------------

4일 토요일에는 한국에너지공대의 첫 신입생을 뽑기 위한 수시전형의 면접이 서울에서 진행됩니다.

한국에너지공과대학은 지난 19일 학부 수시모집 1단계에서 4백 명의 합격자를 뽑은 데 이어 이 날 2차 창의성 면접을 통해 백 명의 학생을 선발할 예정인데요.

내년 개교를 앞둔 한국에너지공대는 첫 수시모집에 24.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

5일 일요일에는 빛고을성탄문화축제 점화식이 있습니다.

광주시와 광주기독교단협의회는 매년 12월마다 옛 전남도청 앞에 대형 성탄 트리를 조성해 충장로와 금남로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밝고 화려한 빛고을의 이미지를 전하고 있는데요.

올해 점화식에는 축하공연과 축포 등 화려한 볼거리들이 준비돼 있으니 가족 연인 등 사랑하는 사람들과 성탄 분위기를 미리 즐기는 것도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12월 첫째 주 주간브리핑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