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내용

[우리동네는 요즘] #광주북구대통령상 #지산IC개통 #한글날특별공연
문화 2021.10.07 18:13 이계혁
- +
키보드 단축키 안내 단축키를 통해 영상을 키보드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단축키 안내
재생/일시중지 전환 스페이스 바
10초 이전/다음으로 이동 방향키 왼쪽/오른쪽
음량 올리기/내리기 방향키 위/아래
음소거 전환 M
SNS 공유 접기
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광주 북구가 2021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습니다.

전국에서 처음으로 '국제문화예술 행사 개최도시 시각 이미지 개선사업'을 추진해 온 북구는 비엔날레 전시관 외벽을 활용한 미디어파사드 공연과 빛의 도시를 상징하는 아트쉘터, 웰컴사인 조성 사업 등으로 도시 경쟁력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대학타운형 뉴딜사업'과 '문흥 지하보도 오픈 갤러리' 등 디자인을 더한 각종 도시재생 사업들도 도심공동화 해소 일환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광주 제2순환도로 지산 나들목이 다음 달 15일 개통됩니다.

광주 제2순환도로에서 무등산과 법원 등 동구 지산동 지역으로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진 지산 나들목은 모두 70억 원이 투입됐으며 개통일은 다음 달 15일입니다.

지산 나들목은 우측 차로를 이용하는 일반적인 진출로와 달리 1차로를 통해 왼쪽으로 진출하도록 설계됐는데요. 혼란을 막기 위해 본선 구간 2km 지점부터 제한속도를 70km, 1km 지점부터는 50km로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전시회가 여수에서 개막했습니다.

제1회 여수예술마켓은 팝아티스트 낸시랭과 1세대 추상화가인 고 백철극 화백, 미국에서 활동하는 신진 작가 캐서린 정 등 국내·외 작가 24명의 작품 100여 점을 오는 10일까지 전시합니다.

풍선 아티스트 이동현 작가의 다양한 퍼포먼스를 비롯해 신진 작가들의 아트상품과 가죽 공예품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진도 국립남도국악원이 한글날을 기념해 특별 공연을 갖습니다.

9일 진도 남도국악원 진악당에서 오후 5시부터 열리는 이번 공연에서는 세종의 한글 창제의 의미와 우리말ㆍ우리 소리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연주곡과 판소리 등이 펼쳐집니다.

공연 관람료는 무료이며, 사회적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선착순 190명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이계혁 사진
이계혁 기자
suciaa@ik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