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내용

[우리동네는 요즘] #함평종합스포츠타운 #완도트래킹코스 #가고싶은섬
사회 2021.11.25 07:02 이계혁
- +
키보드 단축키 안내 단축키를 통해 영상을 키보드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단축키 안내
재생/일시중지 전환 스페이스 바
10초 이전/다음으로 이동 방향키 왼쪽/오른쪽
음량 올리기/내리기 방향키 위/아래
음소거 전환 M
SNS 공유 접기
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함평군이 수영장과 축구장 등을 갖춘 종합스포츠타운 조성에 나섭니다.

함평군은 문체부의 국민체육센터 건립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등 423억 원을 들여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종합 시설을 건립하기로 했습니다.

함평 대동면 일원에 2027년까지 건립되는 종합스포츠타운은 1단계로 실내수영장과 체육관, 2단계로 축구장이 추진될 예정입니다.


완도군이 숲과 바다, 섬이 어우러진 독특한 산림해양 관광자원을 활용한 트래킹 코스 조성에 나섰습니다.

완도군은 아름다운 산림과 해안 경관을 즐길 수 있도록 금일도와 청산도 등 4개 섬에 숲길과 마을길, 도심길 등 다양한 유형의 코스를 구성했습니다.

내년에는 노화도와 소안도, 보길도 등의 트레킹코스를 추가로 조성해 주민과 관광객 건강 증진은 물론 치유산업 중심지의 이미지를 키워 간다는 방침입니다.


곡성의 월봉습지가 제21회 자연환경대상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인 환경부장관상을 받았습니다.

월봉습지는 멸종위기종으로 세계에서 가장 작은 잠자리인 꼬마잠자리와 대모잠자리 등이 서식하는 천혜의 청정자원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곡성군은 멸종위기종의 안식처인 월봉제 묵논습지의 생태교란식물을 제거하는 등 식생 복원활동을 펼쳐 성과를 인정받았습니다.


연륙연도교가 개통된 여수 낭도 등 전남의 '가고 싶은 섬'이 유명 유튜버를 통해 알려집니다.

전남도는 섬 여행 이미지 개선과 '가고 싶은 섬'을 여행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유명 유튜버들이 직접 캠핑과 섬 살이에 나서는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을 여수 낭도와 손죽도 등 6개 섬에서 진행했습니다.

이번 체험형 관광은 전라남도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서 여행객들에게 소개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이계혁 사진
이계혁 기자
suciaa@ikbc.co.kr
슬기로운 안심여행 전남이어라 - 남도여행길잡이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