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내용

[우리동네는 요즘] #무안공항확장도로개통 #보건소진료무료
사회 2022.01.07 06:51 김재현
- +
키보드 단축키 안내 단축키를 통해 영상을 키보드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단축키 안내
재생/일시중지 전환 스페이스 바
10초 이전/다음으로 이동 방향키 왼쪽/오른쪽
음량 올리기/내리기 방향키 위/아래
음소거 전환 M
SNS 공유 접기
우리 동네는 요즘입니다.

현대삼호중공업이 지역 협력사들과의 상생을 위해 기술 지원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현대삼호중공업은 협력사 8곳과 기술지원 컨설팅 협약을 맺고 블록의 안정성 검토와 작업 공구 공동 개발 등 지원에 나설 방침입니다.

이를 위해 협력사와 소통 채널을 새로 구축하는 한편 기술 지원 컨설팅 신청 프로그램과 정보공유 시스템을 별도로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무안국제공항과 목포를 잇는 4차로 확포장 도로가 7일 개통됩니다.

전라남도는 무안공항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2010년 6월 착공해 도비 945억 원을 들여 11년 만에 완공했습니다.

이 도로는 지방도 815호선으로 무안군 청계삼거리에서 무안공항을 연결하는 총연장 8.12킬로미터 구간입니다.


여수 한 병원의 연구 논문 3편이 연이어 국제 SCI학술지에 실려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여수의 한 어깨관절전문병원이 최근 새로 개발한 어깨치료법을 주제로 한 연구논문이 최근 SCI 국제 학술지 'Journal of Shoulder Elbow Surgery'에 실렸습니다.

이미 이 병원의 오십견 치료방법과 광배근 이전술 등에 대한 연구 논문이 같은 국제학술지에 실린 바 있습니다.


나주시가 65세 이상 고령자들에 대해 보건소 진료를 무료로 실시합니다.

나주시는 올해부터 보건진료소와 읍ㆍ면ㆍ동 보건지소와 등 지역 내 29개 보건기관을 이용하는 65세 이상 주민에 대해 진료비 본인부담금을 100% 감면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의약분업 예외 지역 보건지소와 왕곡면 등 5개 면 보건진료소는 약제비용도 무상으로 전환합니다.

지금까지 우리 동네는 지금이었습니다.
김재현 사진
김재현 기자
kjhnext@ikbc.co.kr
슬기로운 안심여행 전남이어라 - 남도여행길잡이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