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는 요즘] #완도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지정

등록일자 2021-09-17 08:04:01

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완도군 전역이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됐습니다.

유네스코 국제조정이사회는 나이지리아 아부자에서 제33차 이사회을 열고 완도 본섬을 비롯한 55개 유인도와 210개 무인도 전체를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하기로 의결했습니다.

완도군은 자연공원법과 특정도서법 등 관련 법에 따라 주민·여성·청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조례를 제정해 생물권보전지역을 관리할 계획입니다.

---------------

장성 지역의 농촌버스 요금이 내년부터 1000원 단일요금제로 통일됩니다.

성인 1500원, 중·고생 1200원, 초등학생 750원인 현행 장성 농촌버스 기본요금은 내년부터 모두 1000원으로 통합되며 장거리를 이용하더라도 추가 요금은 없습니다.

장성군은 버스 이용객 대다수인 성인과 청소년의 교통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요금 조정에 나섰으며 버스업체 손실액은 군에서 보상할 계획입니다.

-------

여수시가 최근 논란이 일고 있는 경도해양관광단지 조성사업에 대해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제때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여수시는 입장문을 통해, 관광산업은 우리 여수의 미래 먹거리이자 지역발전의 원동력이라면서 시민들이 경도 개발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성원과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또 시의회가 제기하는 감사원 감사와 국정감사 등이 진행되면 경도 개발은 무산 내지 상당기간 지연될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

광주 서구 상무시민공원에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이 시작됐습니다.

110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국민체육센터는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되며 내년 말 완공될 예정입니다.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는 다목적체육관과 실내수영장, 조깅트랙 등을 갖출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