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파 옹호 발언 '뭇매' 이수정 "순진함 자책해봐야..사죄드린다"

등록일자 2024-03-29 16:06:36
▲국민의힘 이수정 후보가 SNS에 올렸다 삭제한 영상 캡처 

논란이 된 윤석열 대통령의 '대파' 발언을 옹호했다가 공분을 산 국민의힘 경기 수원정 이수정 후보가 결국 사과했습니다.

이 후보는 29일 자신의 SNS에 "민생을 모른다는 저들의 지적이 부당하다는 생각에 잠시 이성을 잃고 실수의 말을 했던 것 사죄드린다"고 적었습니다.

이 후보는 앞서 지난 25일 JTBC 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윤 대통령의 '875원 대파' 발언과 관련, "875원 그거는 한 뿌리 얘기하는 것"이라며 "한 봉다리에 세 뿌리냐 다섯 뿌리냐가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 후보의 이같은 주장과 달리, 당시 윤 대통령이 방문한 하나로마트 판매대에는 대파가 한 단씩 포장돼 있었고, 875원이라는 가격표도 붙어있었습니다.

이에 이 후보가 무리수를 뒀다는 비판이 나왔습니다.

논란이 이어지자 지난 26일에는 '육개장에 넣을 대파를 샀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하면서, "오늘 제가 아주 대파 격파합니다. 5,000원에 15뿌리. 한 뿌리에 얼마일까요"라고 반박했다가 다시 영상을 내리기도 했습니다.

이수정 후보는 "연로하신 부모님을 모시고 양육과 사회생활을 어렵게 이어온 힘든 세월이었다. 근검절약의 세월이었다"며 "그중에서 꼭 지키고자 했던 한 가지 가치는 양심에 따라 불법하지 아니하고 이웃에게 도움이 되자는 결심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범죄자들의 심리분석을 했던 이유는 바로 좀 더 안전한 세상을 만들자는 목표 때문이었다.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이제는 여러분들이 저를 지켜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후보는 "이미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제 순진함을 자책해봐야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마는 꼭 약속드린다"며 "민생을 더 깊게 촘촘하게 챙기겠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이어 "다시 한번 걱정드린 점 사죄드리며 저를 믿어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수정 #대파 #격파 #사죄 #총선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