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X 유료화 검토 중..봇 공격 막아야"

등록일자 2024-04-16 11:30:21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연합뉴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소셜미디어(SNS) 엑스(X·옛 트위터)의 유료화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지시각 15일 머스크는 자신의 엑스를 통해 앞으로 X의 신규 회원들은 이용료(fee)를 지불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머스크는 이 방법만이 "봇(bot)의 공격을 막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현재의 인공지능(AI)은 '당신은 봇인가'의 물음에 대해 쉽게 통과할 수 있다"며 현재의 방법으로는 봇 계정을 가려낼 수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봇'은 특정 작업을 수행하도록 프로그래밍된 소프트웨어입니다.

최근, SNS상에서는 '봇' 계정을 이용한 정보 조작과 잘못된 정보 확산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머스크는 이후 "새 계정은 이용료를 내지 않고 (계정을 만든 후) 3개월이 지난 후에 게시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용료를 부과하지 않는 대신, 새 계정을 만든 지 3개월이 지난 다음에 게시물을 올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만, 언제부터 어느 정도의 이용료를 부과하거나 3개월이 지난 후에 게시물을 올릴 수 있는지 등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앞서 X는 지난해 10월 뉴질랜드와 필리핀에서는 검증되지 않은 신규 이용자에게 연간 1달러의 이용료를 부과해 왔습니다.

이 지역에서 X를 무료로 이용하는 신규 가입자들은 게시물을 읽을 수는 있지만 다른 계정과 소통을 할 수는 없었습니다.

이에 게시물을 올리거나 답글을 달기 위해서는 이용료를 지불해야 했습니다.

IT 전문매체 테크크런치는 "머스크가 다른 지역에도 이들 지역과 유사한 이용료를 적용할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일론머스크 #X #유료화 #IT #봇공격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