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1인당 25만 원 지원금, 이런 건 포퓰리즘 아냐"

등록일자 2024-04-17 15:26:17
▲ 발언하는 이재명 대표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선거 때 약속한 민생회복지원금을 포함해 민생회복긴급조치를 제안한다"며 "이런 건 포퓰리즘이 아니다"고 말했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1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경제와 민생이 총체적 위기 상황"이라며 이같이 주장했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지난 4·10 총선 당시 국민 1인당 25만 원(가구당 평균 100만 원)을 지급하는 내용의 민생회복지원금을 제안했습니다.

이 대표는 "윤석열 정부는 이번 총선에서 민생을 살리라는 국민의 절박한 외침에 말로만 민생, 민생, 민생, 세 번 외친다"며 "중동 갈등으로 3고(고물가·고금리·고환율) 현상이 다시 심화하는데 정부가 전혀 보이지 않는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재정이 적극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며 "민생 회복 지원금 13조 원, 소상공인 대출 이자 부담 완화에 약 1조 원이 들어갈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또 "저금리 대환 대출 2배 확대, 소상공인 전통시장 자금 4000억 원을 증액할 필요가 있다"며 "소상공인 에너지 비용을 지원하는데 약 3000억 원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국민 다수에게 필요한 정책을 하는 것을 누가 포퓰리즘이라고 하나"라고 반문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민생회복지원금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