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언 수위 높인 강기정.."싫다면 안 하겠다"

등록일자 2024-04-24 21:29:08
【 앵커멘트 】
이번 토론회에는 강기정 광주시장도 참석했습니다. 우려됐던 충돌은 일어나지 않았는데, 강 시장이 작심하고 발언해 현장은 술렁였습니다.

대화를 거부하는 김산 무안군수에 날을 세웠고, 대화 후에도 통합이전을 반대한다면 과감히 포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정경원 기잡니다.

【 기자 】
축사를 위해 연단에 선 강기정 광주시장은 무안공항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시기를 놓치고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홍준표 대구시장이 달빛철도를 이용해 대구경북 통합신공항으로 500만 호남인들을 실어 나르겠다고 공언했다고 전했습니다.

또 전북에 새만금공항 건설이 추진되고 청주공항과 서산공항에 대한 투자도 이어지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공항 간 무한 경쟁이 곧 시작된다는 겁니다.

▶ 싱크 : 강기정 / 광주광역시장
- "광주와 전남을 다 살릴 수 있는 이 통합공항을 진짜 만들 것인지 말 것인지는 더 시간 끌어서는 안 되고 적어도 길지 않은 시간에 결론을 내서.."

만남을 거부하는 김산 무안군수에 대해서는 작심발언을 이어갔습니다.

일단 만나서 의견을 나눈 뒤에 결정을 하면 되는데, 만남 자체를 거부한 채 시간만 보내고 있다는 겁니다.

올해가 통합 이전의 골든타임이라고 강조한 강 시장은 광주와 전남, 무안 모두가 상생하는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더 이상 시간을 끌어서는 안 된다며, 올해 안에 '의미 있는 진전'이 없다면, 예고했던 대로 플랜B를 가동하겠다는 뜻도 내비쳤습니다.

▶ 싱크 : 강기정 / 광주광역시장
- "통합공항 하기 싫다 그럼 저도 과감하게 안 하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제 나름의 생각을, 광주 시민들과 함께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발언 수위를 높인 강 시장이 공을 김산 무안군수에게 넘기면서, 관심이 다시 김 군수의 입으로 쏠리게 됐습니다.

KBC 정경원입니다.

#광주 #전남 #무안 #군공항 #통합공항 #무안공항 #강기정

댓글

(3)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전영복
    전영복 2024-05-01 23:20:03
    강기정 이노마 이거 완전 간첩이 의심되는 종자인데.
    광주에 625참전 중공군 기념 동상과 공원을 세우고?
    광주가 해방구?
  • 정병준
    정병준 2024-04-26 18:13:57
    좌파 강기정 무식한게 시장이랍시고 생각나는대로 내뱉는 우식한인간.뒷일을 생각해봐라. 국회 출입문 망치로 부셔버린 인간 쓰레기
  • 조병훈
    조병훈 2024-04-26 04:06:13
    하지맙시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