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률 목포시장, 전남 의대 유치 5자 간담회 "바람직"

등록일자 2024-05-10 16:43:28
▲박홍률 목포시장

박홍률 목포시장이 전남 지역 국립의대 유치를 위한 5자 간담회 개최는 바람직하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전라남도는 국립 의과대학 설립 대학 선정을 위한 공모와 관련해 합리적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전남도와 목포시, 순천시, 목포대학교, 순천대학교 간 5자 공동 간담회를 제안했습니다.

박홍률 시장은 정부지침에 따라 진행되고 있는 전남권 의대·병원 신설 문제가 간담회 자리에서 합리적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빠른 시일 내에 개최되길 바란다고 10일 밝혔습니다.

또한 행정부 수반인 대통령으로부터 구두 위임받은 의대와 병원 신설정책을 직접 수행하고 있는 전남도의 입장을 충분히 존중한다면서, 전남도로부터 진행 상황을 직접 청취하고 5명의 의견을 허심탄회하게 나누자고 피력했습니다.

의대와 병원 신설 현안은 윤 대통령이 직접 관심을 갖고 언급한 사안으로,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신속히 해결돼야 하는 만큼 5자 회합은 모멘텀을 마련하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으로 믿는다고 덧붙였습니다.

박 시장은 또 어느 정권에서도 해결하지 못한 의대와 병원 유치가 이번 기회에 꼭 성사될 수 있도록 전남도와 목포, 순천이 대승적 차원에서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5자간담회 #전남 #의대설립 #목포 #순천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