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조사③]광주 5곳 선거구 가운데 '현역 국회의원' 우세 2곳뿐

등록일자 2023-12-18 21:10:50
【 앵커멘트 】
이번 KBC 여론조사에서는 광주의 현역 국회의원들의 약세가 도드라졌습니다.

조사 대상 5곳 선거구 중 2곳만 현역 의원이 앞서나간 것으로 나타났고, 이마저도 도전자에 오차범위 내에서 접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른바 물갈이 여론이 강하게 나타난 것인데, 지난 9월 KBC 여론조사와 비교해 어떤 차이가 있는지 이어서 이형길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이번 여론조사에서 현역 국회의원이 선두로 치고 나온 선거구는 서구갑 송갑석 의원과 북구갑 조오섭 의원 두 곳뿐이었습니다.

서구갑은 송갑석 의원 20.8%에 강위원 특보 17.9%로 2.9%p 오차범위 차이 내로 접전을 벌였고, 북구갑은 조오섭 의원이 28.6%, 정준호 변호사 20.9%로 역시 오차범위 안이었습니다.

서구을은 양부남 29.8%로 현역 의원 양향자 5.0%를 큰 차이로 따돌렸고, 동남갑은 노형욱 23.6% 윤영덕 15.1%로 현역 의원이 3위로 내려앉았습니다.

동남을 지역구도 김성환 25.5%, 이병훈 19.8%로 오차범위 내이지만 도전자가 더 앞서 나갔습니다.

지난 9월 KBC 여론조사와 비교해 봤을 때 서구갑은 강위원, 박혜자, 조인철 등이 상승한 반면 송갑석, 김명진 등을 소폭 하락했습니다.

서구을은 양부남, 김경만 등은 3개월 전과 비교해 상승세를 보였고 천정배, 강은미, 양향자 등은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동남갑의 경우 노형욱, 윤영덕 두 사람은 9월 조사 대비 소폭 상승, 정진욱, 문상옥, 문정은 등은 조금 하락했습니다.

동남을 지역구는 이병훈, 안도걸, 양형일 세 사람은 3개월 전 조사 대비 상승한 반면 김성환, 이정락 등은 동반 하락하며 혼전세가 더 강해졌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인터넷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C 이형길입니다.

#여론조사 #총선 #현역국회의원 #송갑석 #조오섭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