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美 멤피스 마을축제서 총기난사..2명 사망·6명 부상

등록일자 2024-04-21 16:58:37

미국 멤피스의 한 마을 축제에서 총기 난사가 벌어져 최소 2명이 숨지고 6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AP 통신 등 보도에 따르면 20일(현지시각) 미 남동부 테네시주 멤피스 경찰은 이날 저녁 7시 20분쯤 한 공원 축제 현장에서 총격 신고가 접수됐다고 밝혔습니다.

멤피스 경찰은 기자회견에서 "2명이 즉사한 상태였고, 부상자 중 한 명도 중태"라고 말했습니다.

사건 당시 공원에선 주민 200∼300명가량이 모여 축제를 벌이고 있었습니다.

해당 축제는 시 당국의 사전 허가를 받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확산된 사건 당시 영상 속에는 여러 발의 총성이 울리며 축제에 참가한 사람들이 소란 속에 뿔뿔이 흩어지는 장면이 담겼습니다.

▲미국 멤피스 마을 축제 총기난사 현장 [X(구 트위터)]

또, 축제장 한켠에 총기를 들고 과시하고 있는 무리의 모습이 담긴 사진도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범인이 체포됐는지 여부는 즉각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미국 비영리 단체 총기폭력아카이브(GVA)에 따르면 올해 들어 미국에서는 이미 120건의 총기난사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이 단체는 총격범을 제외하고 4명 이상이 총에 맞아 다치거나 숨진 사건을 총기난사 사건으로 규정합니다.

이에 따르면, 작년 한 해 동안 발생한 총기난사는 모두 656건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미국 #총기난사 #멤피스 #축제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