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바오 배웅에 쓰인 '깃발' 중고거래 플랫폼서 '20만 원' 올라와

등록일자 2024-04-25 10:27:23
푸바오 中 갔지만 굿즈 등 열기 뜨거워
환송식서 쓰인 무료 깃발..중고 거래 플랫폼에 최고 20만 원 올라와 '충격'
▲ 중고 거래 플랫폼 '당근마켓' 캡처 

25일 한 중고 거래 플랫폼에 '푸바오 깃발'로 검색을 하자 20여 개의 게시물들이 나타납니다.

대부분 깃발을 구하고자 요청하는 게시글인 가운데, 10만 원, 20만 원의 고가에 깃발을 판매한다고 올린 글들이 눈길을 끕니다.

깃발 2개를 10만 원에 올린 한 게시글은 이미 거래가 진행 중인지 '예약 중' 상태가 떠 있습니다.

이 깃발은 앞선 지난 3일,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중국으로 반환되며 환송식에서 배포된 깃발입니다.

깃발에는 푸바오의 사진과 함께 '너를 만난 건 기적이야. 고마워 푸바오'. '우리 다시 만나!' 등의 글귀가 적혀 있습니다.

당시 전국에서 모인 푸바오 팬들은 깃발을 들고 푸바오가 탄 차량을 향해 흔들며 열띤 배웅을 했습니다.

하지만 무료로 배포된 이 깃발이 중고 거래 플랫폼에 최고 20만 원이라는 고가에 올라오면서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이에 깃발을 배포한 에버랜드 측은 "플랫폼에 판매 중단을 요청했으나 개인 간 거래에 직접적인 제재를 가할 법적 근거가 충분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다음 달 5일까지 추첨을 통해 2천 명에게 푸바오 깃발을 무료로 나눠준다고 밝혔습니다.

에버랜드 측은 "푸바오 배웅에 대한 진심이 훼손되지 않도록 응원 깃발을 추가 제작해 무료로 배포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푸바오 #푸바오열기 #중고거래플랫폼 #깃발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