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엄마·아빠도 지갑 걱정 내려놓고 '무료'로 즐겨요

등록일자 2024-04-30 17:32:40
▲지난해 광주과학관이 진행한 어린이 '미라클매직쇼' [광주과학관]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가벼운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광주·전남 곳곳에서 준비되고 있습니다.

◇ 국립광주과학관 4~6일 어린이날 특별행사

국립광주과학관은 5월 4~6일 3일간 '2024 어린이날 특별행사-과학관 어린이세상'을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과학관 전역에서 열리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공연, 체험, 이벤트 등을 준비했습니다.

특히 행사기간 3일 동안에는 전시관(상설전시관/어린이과학관/인공지능관)이 무료로 개관돼 부담 없이 관람할 수 있습니다.

공연 프로그램은 빛과 그림자를 이용한 키즈매직쇼(4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명작동화 인형극(5일), 어린이들과 소통하는 구연동화(6일) 등이 마련됐습니다.

▲광주과학관 어린이날 행사 예고 [광주과학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캐리커쳐(4일) △페이스페인팅(5일), 비행기를 만들어 직접 날려보는 △어린이날 특별교육(4일~6일)이 진행됩니다.

행사 기간 매일 3차례에 걸쳐서는 가족 관람객을 대상으로 하는 선착순 행사가 진행됩니다.

△온 가족 즉석사진(4일~6일) 촬영과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알뜰 나눔장터 △사이언스 플리마켓(6일) 등도 열릴 예정입니다.

광주에서 약 1시간 거리인 국립나주박물관에서도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 행사가 마련됐습니다.

▲국립나주박물관 어린이날 행사 예고 포스터 [국립나주박물관]

◇ '새 단장' 국립나주박물관 5일 어린이날 행사..행사 '무료'


지난해 개관 10주년을 맞아 새 단장을 마친 국립나주박물관은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꿈꾸는 어린이, 오늘은 어린이날!' 행사를 박물관 일원에서 개최합니다.

버블쇼와 벌룬쇼 공연을 포함해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반짝반짝 금동관 만들기, 문화재 풍선 만들기 체험이 준비돼 있습니다.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됐습니다.

박물관 일원에서 펼쳐지는 즉석 사진 찍기 체험에선 박물관 조끼를 입은 담당자들이 즐거운 순간을 포착해 선착순 300가족(가족당 1장 한정)에게 추억을 선물해 줄 예정입니다.

또, 어린이날이 생일인 관람객에게 현장 인증을 한 뒤 케이크와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되니, 오는 1일까지 구글폼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온라인을 통한 사전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는 5일까지 국립나주박물관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해당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뒤 함께 가보고 싶은 친구를 댓글에 태그 하면 참가 신청이 자동으로 됩니다.

박물관 측은 추첨을 통해 30명을 선정하고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진행되는 모든 행사의 참가비는 무료로 가계 부담을 내려놓고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광주 #전남 #어린이날 #어린이날가볼곳 #무료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