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숙 "이낙연, 광주 출마는 정치적 생명 걸어야.. 영향력 없을 것" [와이드이슈]

등록일자 2024-02-15 16:47:14
▲지난 14일 KBC 뉴스와이드에 출연한 전진숙 전 대통령비서실 행정관

이낙연 개혁신당 공동대표의 광주 출마 가능성에 대해 "정치적 생명을 걸고 광주에 올 수 있는 용기가 있다면 (출마해) 평가받으면 되겠지만, 영향력을 발휘하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14일 KBC 뉴스와이드에 출연한 전진숙 전 대통령비서실 행정관은 이낙연 공동대표가 출마를 하게 된다면 광주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출마 여부나 출마 지역은 예측할 수 없지만, 이 대표는 광주·전남에서 이미 정치적으로 사망 선고를 받으신 분"이라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정치적 생명을 걸고 광주에 올 수 있는 용기가 있으면 오셔서 광주시민들에게 정확하게 평가받으면 될 것"이라며 "광주·전남 지역에서 정치적 영향력을 발휘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개혁신당이 통합 이후 광주·전남에서 9%대 지지율을 얻은 것에 대해서는 "민주당이 똑바로 하지 않았다고 생각한 유권자들의 민심이 쏠린 것으로 본다"면서 "민주당이 좀 더 진보적이고 명확한 목소리를 내게 되면 더 이상 개혁신당으로의 쏠림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네이버·다음카카오·유튜브 검색창에 'KBC 뉴스와이드'를 검색하면 더 많은 지역·시사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이낙연 #개혁신당 #더불어민주당 #광주출마 #뉴스와이드

댓글

(2)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정병묵
    정병묵 2024-02-16 14:34:12
    이미 낙엽은 졌다.
  • 노 정근
    노 정근 2024-02-15 21:01:13
    낙엽따라 가버린 사랑~ 맴이 넘~아푸다 너두 아푸냐 나도 아푸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