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부터 이틀간 제22대 총선 사전투표..사전투표소 최종 점검

등록일자 2024-04-04 16:28:13
▲제22대 총선 사전투표소 최종 점검

오늘 5일과 6일 이틀간 제22대 총선 사전투표가 진행됩니다.

광주와 전남 지역은 394개 투표소에서 제22대 총선 사전투표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투표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유권자는 별도의 신고 없이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여권과 같은 공공기관이 발행한 신분증을 지참하면 전국 사전투표소 어디서나 투표할 수 있습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원활한 투표 진행을 위한 최종 점검을 실시했습니다.

광주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 박병태 위원장은 4일 오후 광주광역시 북구 용봉동 사전투표소를 방문해 사전투표소 설비 상황과 사전투표 최종 모의시험 진행 상황을 직접 살폈습니다.

선관위는 사전 투표가 끝난 이후 관내사전투표함과 우편투표함 보관상황을 공개합니다.

투표가 종료되면 투표관리관이 정당·후보자별 투표참관인, 경찰공무원과 함께 관내 사전투표함을 구·시·군선관위로 이송하고, 관외사전투표함의 회송용 봉투는 우체국으로 인계합니다.

구·시·군선관위는 투표관리관으로부터 직접 인계받은 관내사전투표함과 등기우편으로 배송받은 회송용 봉투(관외사전투표)를 CCTV가 설치된 장소에 선거일까지 보관합니다.

보관상황을 확인하고 싶은 유권자라면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시·도선관위에 설치된 대형 CCTV 모니터를 통해 선거일인 10일까지 24시간 우편투표함의 보관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거관리위원회 #사전투표 #제22대총선 #관내사전투표함 #우편투표함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