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한동훈 '정치 개 같이' 발언에 "한 마디로 조금 켕기는 듯"

등록일자 2024-03-28 22:59:33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 사진 : 연합뉴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정치를 개 같이 하는 게 문제"라며 야당 심판론을 제기한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의 발언에 대해 "한마디로 말해서 조금 켕기나 보다"라고 맞받아쳤습니다.

조 대표는 2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검찰 독재 조기종식, 서울시민과 함께' 기자회견 자리에서 한 비대위원장이 조 대표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두고 심판론을 제기한 데 대해 입장을 묻자 이같이 말했습니다.

앞서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마포구 망원동 유세에서 "정치를 개 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이지, 정치 자체는 죄가 없다"며 "저는 그렇기 때문에 정치하러 나왔다. 여러분을 위해, 공공선을 위해 몸을 바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 위원장의 '개' 발언에 대해, 조 대표가 반격에 나선 겁니다.

조 대표는 국회를 세종시로 완전히 이전하자는 한 비대위원장의 주장에 대해서도 "찬성하지만, 지금까지 국민의힘은 전혀 실천적으로 행동한 적이 없다"며 "우리나라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을 위해선 국회뿐 아니라 용산 대통령실도 세종으로 보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과거 국민의힘 전신 정당들이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이 추진했던 수도 이전을 결사적으로 반대했는데, 그것을 다시 끌어와서 논의해야 한다고 본다"며 "노 전 대통령이 추진하다가 이른바 관습 헌법 운운하면서 헌법재판소에서 불허됐던 행정 수도 이전에 동의하는지 안 하는지 한 비대위원장에게 묻고 싶다"고 꼬집었습니다.

그러면서 "많은 언론에서 조국혁신당이 특정 지역, 특정 세대에만 인기가 있는 게 아니냐고 하는데, 전국을 돌아본 결과 그렇지 않음을 확인했다"며 "진보와 보수, 어느 지역 상관없이 윤석열 정권의 무도함, 무능함, 무책임함에 대한 전국민적 분노와 실망이 가득 찼음을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조 대표는 지지자들에게 힘을 실어달라 호소하며 "민주당과 손잡고 협력해서 검찰개혁 말고도 먹고사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조국 #한동훈 #총선 #국회의원

댓글

(3)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김윤중
    김윤중 2024-03-31 14:12:04
    막말하는 당은 선거에 이기면 안된다.
  • 권구문
    권구문 2024-03-30 14:45:09
    역대 죄인이!
    세월이 좋다
    너같은놈이
    설치는 현 세상이
    안타갑기만하다.
  • 공간+
    공간+ 2024-03-30 07:03:58
    역대 최악의 대통령 윤통이 정치를 개보다도 잘못해서 2년도 안되서 나라꼴이 이모양인데 정치초년생 한동훈이 하룻강아지 못지않게 깝죽대고 날뛴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