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 최고 28도' 이른 여름 날씨..큰 일교차에 건강 주의

등록일자 2024-04-26 06:51:48
▲자료 이미지

금요일인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이 끼겠습니다.

제주도는 흐린 가운데 낮 동안에 5mm 미만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이 26도 등 전국이 20도에서 28도로 어제보다 1도에서 5도 정도 오르는 등 이른 여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내륙 지역에서는 기온의 일교차가 15도에서 최대 20도까지 매우 크게 벌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전 시간 수도권과 충청지방, 일부 남부 내륙 지역에는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북서쪽에서 날아오는 황사의 영향으로 강원 영동과 경북 지역에서는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단계로 높아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서 2m 안팎으로 비교적 높게 일겠고, 서해와 남해, 제주도 해상에는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광주 전남은 대체로 구름이 많은 가운데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오늘 아침 최저 기온은 9~14도로 어제보다 2~3도 가량 높겠고, 낮 최고 기온은 19~25도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 앞바다 모두 0.5m로 비교적 잔잔하겠으며, 미세먼지 농도는 광주 전남 모두 좋음 수준을 유지하겠습니다.

#날씨 #맑음 #구름 #여름 #일교차 #미세먼지 #황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