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내용

[우리동네는 요즘] #농기계직거래 #순천10만 원 #입학준비금
사회 2021.11.29 18:26 김재현
- +
키보드 단축키 안내 단축키를 통해 영상을 키보드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단축키 안내
재생/일시중지 전환 스페이스 바
10초 이전/다음으로 이동 방향키 왼쪽/오른쪽
음량 올리기/내리기 방향키 위/아래
음소거 전환 M
SNS 공유 접기
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신안군이 중고 농기계의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마켓을 운영합니다.

신안군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1004섬 중고 농기계 마켓'을 만들어, 중고 농기계 구입에 따른 중계 수수료를 절약하고 판매할 때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직거래를 유도할 계획입니다.

중고 농기계 매매를 원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홈페이지에 접속해 거래가 가능하며, 마켓 직거래 실적에 따라 내년부터 중고 농기계 수리비를 차등 지원할 계획입니다.


순천시가 다음 달 7일부터 모든 시민에게 1인당 10만 원의 일상회복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이번에 지급되는 일상회복지원금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화폐인 순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되며 신청과 동시에 현장에서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신청은 인구 만 명 이상인 7개 면·동에 거주하는 시민은 다음 달 7일부터 10일까지 지정된 장소에서 신청하면 되고, 나머지 주민들은 13일부터 24일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광주 서구의회가 각급 학교 신입생들에게 지급하는 입학준비금 조례 입법을 추진합니다.

서구의회는 신입생들이 교복과 도서, 교육용 기기 등을 구입할 수 있도록 일정 금액을 지급하는 내용의 '광주시 서구 입학준비금 지원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습니다.

조례안이 시행되면 내년부터 서구에 입학하는 신입생 6천4백여 명이 혜택을 받게 되며 초등학교 입학생에게는 10만 원, 중ㆍ고등학교 입학생에게는 25만 원이 지급됩니다.


구례군이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의 운행을 제한합니다.

구례군은 내일(1)부터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될 때마다 배출가스 5등급 차량에 대한 단속을 벌여 위반 차량에 대해서는 3회 경고 후 4회부터 과태료 10만 원을 부과합니다.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영업용 차량 등은 단속 대상에서 제외되며 주말과 공휴일에는 단속을 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김재현 사진
김재현 기자
kjhnext@ikbc.co.kr
슬기로운 안심여행 전남이어라 - 남도여행길잡이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