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브리핑]광주·전남 공공배달앱 관심 등

등록일자 2022-07-12 17:34:09

-광주·전남 공공배달앱 관심
-AI 등 신기술로 이용한 안전체험관
-지역 '광융합 기업' 기대↑


키워드 브리핑, 오늘은 IT 정보 알아봅니다.

1. 중개·배달 수수료 등을 줄여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고 지역화폐를 이용할 수 있어 지역민에게도 좋은 '공공배달앱'이 인기인데요.

광주공공배달앱은 1주년 이벤트를, 전남공공배달앱은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광주광역시가 광주공공배달앱 출시 1주년을 맞아 시민들의 '착한 소비'에 대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오는 22일까지 SNS나 블로그 등에 앱을 홍보한 후 이벤트 참여 신청을 하면 많이 공유한 순으로 앱 이용권을 지급합니다.

오는 25일부터는 퀴즈 이벤트와 첫 구매 쿠폰 증정도 진행합니다.

한편, 전남 22개 시군이 모두 참여하는 전남공공배달앱이 모레 출시됩니다.

오픈 기념으로 첫 주문 시 선착순 7천 명에게 1만 원 할인쿠폰을 제공합니다.

음식을 배달시킬 때 지역민과 소상공인이 상생할 수 있는 공공배달앱을 이용해 보길 바랍니다.

2. 다음 키워드입니다. 우리 지역에서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 신기술을 이용한 안전체험관을 만날 수 있습니다.

광주광역시청 1층에 위치한 어린이 안전체험관이 AI 기술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추가했습니다.

음성인식 인공지능이 탑재된 키오스크를 이용해 위생·교통·소방 관련 안전교육을 게임형으로 체험할 수 있는데요.

체험은 무료이며, 시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하면 됩니다.

해양수산부는 다음 달까지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에서 찾아가는 해양안전체험을 진행합니다.

VR을 이용해 여객선 탈출 방법과 구명 뗏목 작동법 등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데요.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홈페이지를 참고해 예약하면 됩니다.

3. 4차 산업혁명은 속도 혁명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우리 지역에 광회로를 통해 초고속·초연결 시대의 광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이 있습니다.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이 기업은 반도체 공정을 이용해 광집적회로를 제작하는 평판형광회로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 상용화했습니다.

인터넷으로 모든 걸 해결하는 스마트 시대에 전자회로가 감당할 수 없는 광통신, 광인터넷을 개발해 국내는 물론 해외 유명 통신사에도 수출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김진봉 / 'P'기업 대표
- "저희가 만들어낸 (기술과 제품 등) 모든 것들은 거의 세계 최초에 가깝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그런 광회로가 통신 쪽만 이용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비통신 영역까지도 그 역할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안전·환경·의료 분야에도 광통신 기술을 확대하고 있는데요.

차세대 광통신을 선도해나가며 우리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하길 기대해 봅니다.

지금까지 키워드 브리핑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