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브리핑] #전남 섬지역 백신접종시작 #영호남 시도지사 협력회의

등록일자 2021-06-13 18:49:02

6월 셋째 주 주간 브리핑입니다.

월요일인 14일부터 전남 섬지역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됩니다.

대상은 진도와 완도, 여수 지역 27개 섬의 30세 이상 600여 명인데요.

해경과 해군함정이 동원돼 함정 내에서 접종이 진행됩니다. 이번에 접종되는 백신은 1회만 맞으면 되는 얀센 백신입니다.
----------

같은 날, 영호남 8개 시도지사들이 경북도청에 모여 협력회의를 갖습니다.

달빛내륙철도와 여수-남해 해저터널 건설 등 영호남 공동협력 과제들에 대해 논의한 뒤, 공동성명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

광주시내 직업계 고등학교들이 14일부터 전면 등교를 시작합니다.

전면 등교 대상은 실험, 실습이 많은 광주시내 13개 직업계 고등학굔데요.

광주시내 초ㆍ중학교와 일반계고는 교육부 방침대로 2학기부터 전면 등교합니다.
----------

15일에는 광주인공지능 사관학교 2기 입교식이 있습니다.

인공지능 사관학교 2기 교육생은 모두 180명인데요. 전국적인 관심 속에 1기 155명보다 인원이 늘었습니다.

교육생들은 오는 12월까지 광주과학기술진흥원에서 7개월 과정의 AI 관련 이론과 실습교육을 받게 됩니다.
-----------

16일에는 초강력 레이저센터 구축을 위해 주요 대학과 연구기관들이 업무협약을 맺습니다.

전남도청에서 열리는데요
한국에너지공대와 지스트 등 대학과
기초과학연구원과 국방과학연구소 등 국가 주요 연구기관 8곳이 참여합니다.

지난해 방사광가속기 유치에 실패했던 전라남도는 에너지공대 개교를 계기로 기초과학 연구는 물론 반도체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초강력레이저센터 유치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주간브리핑이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추천 기사